다양한 지식2010.02.10 23:52

3일, 4일, 5일째

신종플루 백신을 접종한지 3,4일째 모습입니다.
3일째 큰 특징은 아침에 코피가 났습니다. 이게 백신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출근준비하려고 세수를 하는데
뭐가 이상해서 거울을 보니 오른쪽에서 코피가 나데요. 물론 심하게 난건아니고 금새 멈쳤습니다. 사진으로 찍어놀려다가 넘 추할거 같아서
그냥 놔뒀습니다. 그렇다고 코피가
신종플루 백신때문이라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관계가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으나 확실한건 제가 코피를 흘린적이 몇번 없는데 갑자기 나서 제 자신도 매우 놀랐다는것입니다.

3,4일째는 몸이 많이 피곤했던것 같습니다. 이것또한 백신의 영향인지는 모르겠으나 몸이 많이 피곤했습니다. 그것 빼고는 큰 이상도 없고, 문제될것이 아무거도 없었습니다.

오늘이 5일째이네요. 오늘은 피로하지도 않고, 평상시랑 똑같습니다.
사진을 찍었는데, 3,4일쯤에는 파랗게 멍처럼 된것이 오늘보니 노랗게 색이 변했네요. 멍이 점점 없어지는것
같습니다. 주사맞는 부분이 살짝 부었었는데 이제는 다 가라앉았고요.

2주후에 항체가 생긴다고하니, 그때가서 큰 이상없으면 어머니에게 백신맞으라고 적극 권할 생각입니다.
접종을 안하는것 보단 하는게 좋을것 같아서요.

요즘 신문을 보니 신종플루 백신보다 A형 간염이 문제라고 하더군요.
예전 포스트에서 썼던 내용인데 의사선생님과 충분한 상의를 했다는 얘기를 했는데, 그때 제가 A형 간염 주사에게
대해서 여쭤봤었습니다. 플루백신이 먼저일까요? A형 감염 백신이 먼저일까요?
의사선생님은 A형 간염은 2번주사(1차 맞고 6개월후에 2차)를 놔야하기에 먼저 신종플루 백신을 맞고 나중에 A형 감염 주사를 맞으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신종플루 백신을 먼저 접종했습니다.

제 계획은 한달후에 A형 감염 예방주사를 맞을 예정입니다.
물론 의사선생님과 충분히 상의후에 백신을 맞을 예정입니다.

제 친구가 작년에 A형 간염 걸렸다가 거의 죽다 살아나서,
직접 목격한 저로썬 꼭 A형 간염 예방접종을 할 생각입니다.

결론은, 신종플루 백신을 맞은후 3,4,5일이 되어도 큰 이상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주사맞은 부분 색깔은 계속 보여드리겠습니다.

Posted by 교수 권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