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2015.02.26 01:41



아이폰6 보험의 모든것! SKT 사용자 필수! / 폰세이프II



아이폰6를 구매할때 첫 고민은 폰 보험을 해야 할까? 말까? 입니다.
아이폰6 또는 아이폰6 플러스의 폰 보험을 해야할까요?
제 의견은 "YES" 입니다. 
물론 아무런 사고 없이 1년만 버티면 그게 그거인 셈이 되지만 사고라는게 언제 어떻게 일어날 지 모르는 것이기에 폰 보험을 필요해 보입니다. 


이글의 목적 - 아이폰6의 폰 보험에 대한 정보 입니다. 

그러니 아이폰6 보험이외의 내용이 궁금하시면 과감히 패스! 해주세요. 시간이 금입니다.

그리고 SK 고객들에게 해당하는 내용이니 KT 고객도 패스! 차별이 아니라 보험 내용이 통신사 마다 달라서요. ^^


1. 아이폰6 폰 보험의 종류 (SKT 전용)



폰 보험은 통신사 마다 다릅니다. 일단 SK 통신사 내용으로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아이폰6를 구매하면 폰 보험을 보게 됩니다.


링크는 http://www.tworld.co.kr/outsitens.jsp


친절하죠? ^^


그림을 보시면 상품이 파손형,일반형,보급형,고급형,제휴형으로 나눠지는데요.

결로은 모든 상품가입이 가능합니다. 어떤 대리점은 고급형이나 제휴형만된다고 하는데요.

그렇지 않고요. 모든 상품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아이폰6가 고가인 만큼 일반형이나 보급형은 보상한도가 낮아서 큰 혜택을 못 받는 다는 단점이 있는것이죠.


그래서 보통 아이폰6 이상의 기종을 구매하면 

선택은 딱 두가지 입니다. 

1. 제휴형이냐? 2. 고급형이냐?


그렇다면 왜 보험이 파손형이 있고 저가가 있는것인가요?

정답은 통신사 폰 보험은 아이폰6만을 위한 보험이 아니라 저가 폰을 위한 보험도 되기에 상품이 여러가지 인것 이랍니다. 이해가 되시죠? 

실제 아이폰6를 완전히 제대로 보상 받기 위해서는 결국 고급형 또는 제휴형을 해야 합니다.


물론 말씀드렸다 시피 다른 상품도 가입은 가능합니다. 오해 말아 주세요. 

만약 그냥 파손형이 좋다고 하시면 그것만 가입하시면 됩니다. 


다시 본론으로 와서 아이폰 보험은 딱 2가지만 기억하세요.

제휴형이냐? 고급형이냐?


한가지 주요한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가격입니다. 제휴형은 5,700 원, 고급형은 4,600원!






제휴형과 고급형의 차이?


차이는 말그대로 제휴형 같은 경우 OK 캐시백과 업무제휴하여 만든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고급형과 차이인 1,100원은 OK 캐시백 측에 내야하는 돈입니다.

즉, 보험비가 아니라는 거죠. 제휴로 그냥 갖다 바치는 돈! 이라는 거죠. 

실제 보상을 위한 보험비는 고급형이랑 같은 4,600원 입니다.

이제 실체를 정확히 하시겠죠?




눈치가 빠른 분들은 아하! 뭐가 차이 이지 알겠다 라고 하시는데요.

그렇습니다. OK 캐시백에서 주는 혜택이 한달 1,100원 이상의 값어치를 하는가를 판단해 보면 결론이 나옵니다. 결로은 정말 별거 없습니다. 솔직히 그저 날로 먹으려고 만든 상품입니다.

캐시백 5만 포인트를 준다는 말도 2년 후 다시 또 제휴형으로 가입한 경우에게만 주는 것이고요.

캐시백을 2배로 적립한다는 것도 몇군데 정해서만 2배 적립해주고 저처럼 OK 캐시백을 잘 활용안하는 사람에게는 더욱더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그저 그냥 날로 먹겠다는 것이죠.


하지만! 중요한 차이가 있는데요. 바로 '자기 부담금'입니다.


자기 부담금이란? 사고나 났을 경우 보험회사에서 보상을 하는데요, 사고를 낸 소비자에게도 어느정도 책임이 있다고 보고 어느정도의 자기 부담금을 정해 놓는 것 입니다. 즉, 도덕적 해이를 막고 역선택을 방지하고자 하는 보험계리의 일종입니다. 원래 처음 폰보험이 나왔을땐 이 자기부담금이 매우 적었는데, 요즘은 매우 커졌습니다. 20% 나되니 말이죠. 고급형은 25% 나 됩니다.


즉, 보상을 받아야 할 일이 생겼을때 제휴형을 따지면 1/5 은 유저가 내야 한다는 것이죠.

고급형은 1/4 이 소비자가 내야하는 돈.


바로 이점 때문에 제휴형을 할지 고급형으로 할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솔직히 제휴형으로 주는 혜택에 속지 마세요. 전혀 실생활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 입니다.

일종의 마케팅이죠. 머리 잘 굴린.

다른 블로그를 보시면 제휴형이 좋으니 해야한다고 하는 글을 보면 대부분 OK캐시백 회사에서 

블로그 후기단 이나 블로거 들에게 지원을 하고 홍보글을 쓰게 한 글입니다.

맨 마지막에 '이 글은 SK ... 지원을 받아 썼습니다.' 이렇게 나오죠. 


이 블로그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PRUCC 블로그는 애드센스 처럼 클릭당 광고를 했지 글의 독립성이나 공정성, 신뢰성을 해치는 돈이나 물품을 받고 하지는 않습니다.^^


자! 다시 본론으로 돌아 올게요.

다시 말해 중요한것은 자기부담금이 제휴형은 20%, 고급형은 25% 라는 것이 핵심입니다.

고급형은 그만큼 자기 부담금이 커지는 것인데요. 

파손 정도는 그렇게 큰 차이나 나지 않을 지라도 만약 도난이나 분실 완전 파손같은 경우는 

이 5%가 제휴형과 고급형의 1100원 차이보다 가치가 높습니다.


즉, 보험은 확률의 싸움입니다. (저 공인 재무설계사 자격증 보유 ^^ AFPK 인증자)

80만원 한도를 다 받는다고 치면 제휴형이 손해볼일은 없고요.

80만원 한도를 다 받지 않은 사고 인경우는 제휴형이 손해인것은 확실 합니다.






핵심 결론

이럴땐 자신의 생활 패턴을 잘 생각해 보세요. 

즉, 경험치를 계산해 보는 것인데요. 


자주 폰을 잃어 버린다. 완전 파손 경험이 많다. 도난을 당하고 싶지 않다도 술먹으면 내 손의 폰이 사라진다. 등등...


경험이 있다면 제휴형을 선택하세요. ^^

아니시라면 고급형으로 충분합니다. 


저는 제휴형을 했습니다. 아이폰4 썼을때 보험으로 인해 보상을 제대로 받아서요.

아이폰4 에서 바로 아이폰6로 바꾼 저로선 과거 경험으로 봤을때 제휴형이 낫겠다는 판단을 한거죠.


자! PRUCC 블로그 유저님들~ 한번 잘 따져 보시고~ 결정을 하세요.


다시 정리해 보죠!

1) 보험은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아이폰 보험은 제휴형이나 고급형의 선택인데, 과거 경험을 생각해 보고 풀 보상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자기부담금이 적은 제휴형을, 부분 파손 및 수리 쪽이다 싶으면 고급형으로 선택하세요.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요즘 제가 시간이 없어서 아이폰4 부터 전문 블로거로 유저님들의 사랑을 받이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글을 많이 못올리네요. 이해 부탁드립니다.

그래도 아이폰 보험은 많은 분들이 하도 궁금해 하셔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밀어주기! 잊지 마세요~^^ 또한 공감! 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작은 펀딩이 글 쓰는 입장에겐 큰 도움이 됩니다. ^^




Posted by 교수 권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