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2014.10.24 00:09

[아대블로그] 아이폰6 '중고 보상금 선지급 제도' 지금 장난 치니?


하도 어이 없어서 늦은 밤 몇자 적습니다.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라고요.

아이폰6 플러스가 예약한다는 소식과 함께 LG U+에서 '중고 보상금 선지급 제도'를 한다고 

대대적인 마케팅을 하더군요. 보도자료도 엄청 나아고. 


그래서 내용을 보니... 헉! 헉! 

지금 소비자를 과거 수동적인 대중, 무지한 대중, 선전이 통하는 대중으로 잘 못 판단한것이 아닌지 생각해 봅니다. 물론 그런 분들이야 있겠지만. 하도 어이가 없어서. 몇자 적네요.


LG U+ 에서 내논 '중고 보상금 선지급 제도' 내용은 이렇습니다.


1. 아이폰6를 살때 '중고 보상금 선지급 제도'를 통해 대략 20만원 쯤 싸게 삽니다.


2. 그럼 살때는 소비자는 '와~~'하며 사겠죠. 일단 싸게 사니까요. 또한 같이 보조금까지 주니 더 소비자는 살때 더 싸게 느끼게 됩니다. 물론 보조금도 요금제에 따라 움직이니, 과연 누가 최대로 받을 수 있을지.. 아무튼.. 살때는 사다고 느낍니다.


3. 그런데 문제는! 18개월 후! 그러니까 아이폰을 사고 1년 6개월 후 아이폰을 반납해야 합니다. 반납을 안하면  '중고 보상금 선지급 제도' 혜택을 본 대략 20만원정도의 금액을 토해내야 합니다. 고맙게도 12개월 분납도 해준 답니다. 


4. 다시말해 1년 6개월 후 


"아이폰 내놔"

"싫어? 그럼 선지급 받은 돈 다시 토해내. 돈없어? 그럼 선심쓸께 12개월 할부! "


요렇게 된다는 거죠. 

여기서 함정하나! 분명 과거 쇼폰케어 처럼 보험을 2년간 약정하여 들것입니다.

그럼 남은 기간 보험 때문이라도 다시 토해내실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더 문제는 아이폰6S로 갈아 타고 싶어도 이 제도때문에 분명 걸림돌이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분명 기기값 할부가 2년간 있을 텐데. 1년 6개월만 사용하고 아이폰 뺏어간다면 남은 할부 금을 어떻하라고...정말 웃기지 않나요? 그냥 토해내라는 거죠. 그때 가서


그냥 구입할때 소비자 입장에서 싸게 사는 듯한 느낌을 주겠금한 정책입니다.

누가 1년 6개월 후 20만원 때문에 더 값어치가 나가는 아이폰6를 반납할까요?

뻔한 상황을 알면서 대중을 기만하는 제도 입니다.


그렇다면 왜? LG 는 이런 말도 안되는 제도를 내놓았을까요?

단순합니다.

정부의 눈치! 후발주자로써 느끼는 압박! 둘다 중복적으로 작용했다고 봅니다.


정부가 단통법(호갱법)때문에 국민들의 질타를 받으니 정부로써는 통신사나 제조사에게 뒤에서 어마어마한 압력을 주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기업들이 손해 볼 장사를 안하니 그냥 소비자를 기만해서 정부에게 잘 보일려고 하는 꼼수가 아닐까라는 추측을 해봅니다.

과거 대중(소비자)에게는 통했을 지 모르지만, SNS 가 발전된 지금은 어림도 없습니다.

공유해 주세요~^^


" 단통법이나 개선해라! 이딴거 필요 없으니! 정부는 단통법이나 개정하던 없애던, 

분리고시를 하던! 좀 제대로된 정책을 내놔라! "


그리고 아시다시피 LG U+는 후발주자 입니다. 이번 아이폰6로 인해 브랜드 제고를 해야하는데,

일단 먼저 요금제로 선수 친거죠. KT나 SK 에서 나오기 전에 대중들에게 프로파간다를 위해서 

먼저 어설픈 제도를 가지고 나오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조급함이라고 할까요.

그런데 어쩌나..어설퍼도 너무 어설프다..ㅠㅠ


조만간 저 뿐만이 아니라 현명한 아이폰 유저들이 이 제도를 비판할 것 입니다.

슬그머니 없었던 일로 되서 사라지겠죠.


그냥 하루 빨리 근본적인 해결책인 단통법(호갱법)이나 손을 봐야 합니다!!

전국민을 호갱님으로 만든 단통법이나 해결됐으면 이런 꼼수 안나왔을 텐데..씁쓸합니다.







Posted by 교수 권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