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지식2010.01.22 17:02


많이들 코엑스를 찾고 계시는데, 6년동안 삼성동에서 근무하는 저로썬 정말 골목 골목 안가본 길이 없는것 같습니다.


#1. 코엑스는 쇼핑센터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지하1층을 코엑스몰이라고 합니다. 흔히들 놀러 코엑스 간다고 하면 지하 1층 코엑스몰을 말합니다.
아님 컨벤션등을 간다면 말그대로 코엑스를 간다고 보면됩니다.

#2. 코엑스 가는길
(지하철을 이용)


지하철 2호선을 이요하여 삼성역에서 하차합니다.
하차하면, 끝과 끝으로(길 양쪽 사이드로)출구가 있습니다.
코엑스방향은 5,6 번출구 방향으로으로 한국전력 방향은 7,8번 출구로 나가셔야합니다.
정리하면,

지하철 2호선 삼성역 하자 -> 5,6번 춮구 쪽으로 -> 표를 끊고 나오시면 바로 왼쪽으로 코엑스 올라가는 길이 있습니다. -> 걸어 올라갑니다. -> 그럼 두번째 그림에서  녹색 지하철 표시가 바로 여러분이 서있는곳이 됩니다.

 
#3. 메가박스 가는길은 여러가지
많이들 첫 데이트의 기초가 되는 영화를 보러 메가박스를 많이 가는데, 가는길은 정말 많습니다.
보통 지하철에서 내려서 메가박스를 가면 표지판을 보고 복잡한 지하 코엑스몰을 통과하여 가시는데,
애인이 복잡한것을 싫어하시고, 좀 아는체를 하고싶다면, 지상라인을 이용해보세요.

지상라인1) coex 동문을 이용한 출입방법(지도에서 파란선 따라가기)

먼저 그림에서 보시면,
1. 삼성역 지상 6번출구로나옵니다. 
2. 앞으로 직진으로 걸어갑니다.
3. 그러면 왼쪽으로 무역센터가 보이고, 곧 coex라고 크게 써져있는 간판이 보입니다.

위의 사진이 바로 지도에서 써져있는 코엑스 동문입니디. 거의 정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동문으로 들어가시면 50m 앞에 지상2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그림에서 square2)가 보입니다.
그 바로 왼쪽으로 지하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가 보입니다. 이거도 square2 입니다.
즉, square2를 이용해서 내려가시면, 바로 반디엔루이스 서점이 나옵니다. 코엑스몰의 중간위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반디엔루이스 가실분은 이렇게 가셔도 좋구요. 아무튼.
거기서 부터 표시판을 따라서 쭉 가시면 됩니다.
요건 지상 반, 지하 반을 이용하는거고,
다음에 말씀드릴것이 바로 오직 지상만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지상라인2) coex 동문을 이용한 출입방법(지도에서 빨간선 따라가기)
이 지상라인은 바로 메가박스 무인티켓발매기로 연결이 되는 길입니다.
1. 동문으로 들어갑니다.
2. 동문으로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으로 꺽어 끝가지 갑니다.
3. 그럼 지하로 내려가는길(square 3)가 보이는데 그곳을 지나쳐, 더 걸어가시면 또하나의 계단,
에스컬레이터(square 4)가 보입니다.
그곳으로 내려갑니다.

                <여기가 바로 square4 내려가는 길입니다>
5. 이곳으로 내려가시면 오늘쪽으로 화장실이 보이고 바로 메가박스와 버거킹입니다.

#4. 주말에 무료주차하는 방법
많은 분들이 주말에 데이트를 할겸 코엑스로 많이 가시는데, 주로 영화보러 많이 가시죠.
문제는 차를 가지고 갈경우 비싼 주차비가 문제입니다.
여친과 멋지게 드라이브 할겸, 영화도 볼겸 왔는데 주차를 하려고 했더니 주차비를 보고 헉 하실겁니다.
정말 아깝죠. 눈치 있는 여성분이라면, 밥사고 영화비 내는 남자들을 위해서
"오빠 주차비는 내가 낼께~" 하고 말하겠지만, 눈치없는 여성이 옆에 타고있으면 멀뚱히 남자만 쳐다보죠.
남자분들이야 괜히 자기가 소심해 보일까봐
"주차비 비싸지 않네~ "라고 웃으며 지갑을 여실겁니다.
사실 마음 깊은곳에선 너무 아까워하지만요.
여기 주목할것이 있습니다.
주말에는 무료주차가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또한 그만큼 경쟁도 치열합니다.
아마 저 처럼 한국전력쪽(삼성역 7,8번 출구)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바로 한국전력을 감싸고 있는 노상주차장이 주말에는 무료라는 사실!
기껏 한국전력의 옆의 도로에 얼마나 주차가 가능하겠어? 라고 하시는분들께 고합니다.
여긴 그냥 공기업이 아닙니다. 말그대로 공룡입니다. 부지가 어마어마합니다.
여담이지만, 들어가서 보시면 없는게 없죠. 사원복지를 위한 어린이집을 포함해서,
회사차를 수리,정비할수있는 카센터 까지 있습니다.
회사 부지는 어마어마하죠. 그것도 엄청 비싼땅에 있으니..이럴때 정말 한국전력 점퍼입고 다니시는 분들 보면,
마냥 부럽습니다.

아무튼~ 여담을 여기서 그치고,
한국전력을 감싸고 있는 모든 길에(삼성역 7,8번 출구쪽 모든 골목 라인) 주차라인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는 무료개방됩니다. 그만큼 경쟁도 치열해서, 보통 오전에 거의 다 찹니다.
그럴땐 좀 돌아서 한국전력 북문쪽(i-park 빌딩)으로 가시면 그나마 여유가 있습니다.
한국전력 북문쪽 즉, 봉은사 사거리쪽에 횡단보도를 거쳐 지도에서 보신것과 같이 코엑스 square4로
들어가는길이 있으니, 이렇게 이용해도 편합니다.

오늘의 포스트는 이렇게 끝을 내죠.
더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메일 및 쪽지로 물어보시면 코엑스 데이트 코스를 알려드릴께요.

'다양한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ad_아이패드 공개 동영상  (0) 2010.01.28
앱스토어 사운드 디자인  (4) 2010.01.23
코엑스 지도  (4) 2010.01.22
옥택연 왜 뜰까?  (6) 2010.01.18
음성변조 쉽게 해보기  (14) 2008.12.17
가산디지털단지역 아울렛 무료주차 및 쇼핑 노하우  (4) 2008.10.06
Posted by 교수 권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