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2014.08.24 23:14

외국사이트 아이폰6 루머 최근 소식


글. 칼럼니스트 권혁중

아이폰6에 대한 루머가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아이폰이 탄생될 때 마다 같은 일이 반복되는 것인데요, 이번에도 아이폰 6 런칭을 앞두고 많은 루머들이 나타나는것 같습니다.


사실 아이폰6의 진정한 의미는 포스트 스티브잡스의 시대를 본격적으로 여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애플사에게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큽니다. 

바로 살아생전 한손의 아이폰을 주장했던 스티브잡스의 철학을 버리고 한손으로 다룰 수 없는 큰 아이폰이 이번에 나온다는 점이 주목할 만 하죠. 과연 스티브잡스의 말이 맞을 까요? 아니면 시대의 흐름을 따라 가는 지금의 애플 경영진들이 맞을까요?


이처럼 이번 아이폰6의 루머는 재미에 재미를 더합니다. 

실제 루머가 맞을 때도 있었고, 틀릴 때도 있었지만 이번은 상당히 근접한것 같습니다.

특히, 크기는 말이죠. 


자! 본격적으로 외국사이트들은 아이폰6의 루머를 어떻게 정리 하고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참고 사이트는 세계최고의 아이폰 루머를 생산하고 수집하는 "맥 루머" 사이트 입니다. 

원문은 http://www.macrumors.com/roundup/iphone-6/ 입니다.


루머 간략 요약


Apple's 2014 iPhone is expected to debut on September 9. It will include a larger, redesigned form factor with 4.7" and 5.5" diagonal screens. The 4.7" model will be launch first around September, with the 5.5" model following later.


친절한 설명>>  애플의 2014년 아이폰은 9월 9일에 소개될것이라고 기대되고 있습니다.

외국 사이트는 아이폰6라고 정확하게 말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이번 시기가 아이폰6 모델 출시인것은 확실하나 또 모르죠 새로운 버전이 탄생될지. 하지만 이번 2014년 모델의 이름은 아이폰6 인것은 개인적으로 확실하다고 봅니다. 아무튼, 계속 이어가면 이번 아이폰6는 조금더 커졌다고 합니다. 즉, 4.7 인치와 5.5 인치 화면으로 디자인되었다고 하네요. 중요한것은 4.7 인치 모델이 먼저 9월에 나오고 후에 5.5 인치 모델이 뒤따라 나올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 Release Date: September 2014
  • Larger screen: 4.7" (perhaps 1704x960 pixels) and 5.5"
  • Sapphire crystal screen
  • Faster and more efficient A8 chip


친절한 설명>>  다음으로 스펙인데요. 출시예정일은 2014년 9월이라고 하고요. 아마 9월 9일 이겠죠. 스크린 사이즈는 앞서 말씀 드렸듯, 4.7 인치, 5.5인치 두 모델입니다.

사진을 첨부하니 아래의 비교 사진을 보시면 감이 오실 듯.  



<아이폰 사이즈 비교>

원문출처 : http://www.macrumors.com/roundup/iphone-6/


스크린 재질은 사파이어 크리스탈 스크린입니다. 현재 고릴라 글래스를 사용하고 있죠.

그렇다고 사파이어 크리스탈이 처음 사용된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5S 의 지문인식 홈 단추에 이미 사파이어 크리스탈이 쓰였습니다.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중요한것은 이 사파이어 크리스탈 가격이 비싸다는 점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사용하기 꺼려 했습니다. 이번 아이폰6에서 사용된다고 하니 기대해 볼만 하겠네요. 

여기서 잠깐! 여기서 애플의 전략을 하나더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바로 고가 정책입니다. 


아이폰5C 의 실패를 거울 삼아 나타난 아이폰6 


스티브 잡스가 아이폰의 성공을 이끌 수 있었던 것은 아이폰에 "가치" 를 더했기 때문이었습니다.

마케팅 전문가들도 인정할 만큼 감각이 뛰어났습니다. 물론 스티브잡스는 마케팅을 공부한 사람은 아니었죠. 그러다가 스티브잡스가 죽고난후 아이폰 5C 라는 이상한 놈이 나타났습니다.

성공했을까요? 정말 웃을 일이지요. 완전 실패했습니다. 정체성이 모호했고, 실제 데이터가 그것을 증명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5C 에 대한 정확한 판매량에 대해서 말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미국의 매체들은 이미 아이폰의 최초의 실패라고 나올 정도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유저분 주위에 아이폰5C 유저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왜 제가 아이폰5C 를 거론했을까요? 그렇습니다.

아이폰은 "가치"를 버리고는 절대 성공할 수 없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아이폰을 하나의 스마트폰이 아닌 자신을 드러내는 상징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스티브잡스가 살아 생전 같은 말을 했죠. 고객들은 기기가 아닌 자신을 나타내는 표상이라고 말이죠. 즉, 이번 아이폰6는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사용할 정도로 최고의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아마 스펙상보면 최고일것입니다.

다시말하면 가격도 최고일 것입니다. ㅠㅠ

이건 좀 슬픈 전망이죠. 저와 같은 사람은 어떻게 아이폰6을 사라고 ㅠㅠ 

단통법에 대한 이야기는 꺼내지 않겠습니다. 한마디만 하죠. 누구를 위한 정책일까요? ㅠㅠ


아무튼. 말이 길어서 죄송합니다. 그냥 재미로 읽어주세요. 출근길이나 퇴근길 짬나는 시간에 재미로 읽어주시길.. 

다시 본론으로 이번 아이폰6는 아이폰5C의 실패를 거울 삼아 스티브잡스가 주장했던 대로 

최고의 아이폰을 탄생시킬 것이라 생각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가격도 이제껏 나온 스마트폰 중에 가장 비쌀 것이며 예상했던 가격보다 더 비싸질것 같습니다. 그래서 조심스럽게 예상하는데 고릴라 클래스가 탑재된 아이폰6도 나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과연... 그래도 다른 허접한 것 보다는 비싸겠지만은요. 


최고의 성능은 A8 칩 탑재로 증명된다.


루머에 따르면 A8 칩 탑재가 현실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그냥 말을 않겠습니다. 최고라고 생각하세요. 이제까지 나온 그 어떤 스마트 기기 보다 

비교 불가능할 정도로 뛰어나다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왜냐고요? 애플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둘다 가능한 회사입니다. 올 인 원이 가능한 유일한 회사입니다. 맥 컴퓨터가 인정받는 이유기도 합니다. 바로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이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한 몸으로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삼성은? 하드웨어 회사입니다. 개발했던 OS인 "바다" 없어졌습니다. 그 후로 인텔과 손잡아서 개발중인 타이젠 OS 불안합니다. 다른 회사들도 마찬가지 고요. 

애플이 유일한 올인원 회사이죠. 

상상해 보세요.  A8 칩과 최적화 되어 한몸처럼 돌아가는 아이폰6 를...후덜덜..


한편으론 이에 대항하여 삼성에서 어떤 스마트폰을 내놓을지도 기대가 되긴 합니다.

제가 앤드로이드에 관심이 없어서, 런칭해도 눈에 안들어 오겠지만 말입니다.

(갑자기 군대용어를...ㅠ)


아무튼... 


결론 들어가죠. 


<결론>


아이폰6는 이제껏 나온 스마트폰과 비교불가의 최고의 스마트폰이 될것이라고 확신한다.


끝!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을 마구 눌러주세요.

그래야 많은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 갑사합니다 ^^



Posted by 교수 권혁중